국민독서문화진흥회의 회장, 김을호가 전하는
꿈과 끼, 그리고 행복을 위한 독서법!

책 권하는 사회 운동본부 우수 추천 도서
소통을 통한 역동적인 독서가 꿈과 끼를 찾게 한다
독서는 꿈과 끼를 찾는 가장 손쉬운 방법이다. 그러나 언젠가부터 젊은이들의 꿈이 안정된 직업으로 획일화되어 버렸다. 그 이유는 바로 제대로 된 독서의 부재에 있다. 꿈과 끼는 저절로 알게 되는 것이 아니다. 알려준다고 해서 그게 정답이라는 보장도 없다. 내게 맞는 것이 무엇인지, 무엇을 해야 행복할 수 있는지, 간절하고도 간절한 그 문제의 해답은 바로 책 속에 있다. 책의 선별에서 책을 제대로 읽는 방법까지의 여정은 꿈과 끼로 충만한 ‘미래의 나’를 찾아가는 뜻 깊은 여정이 될 것이다.

책, 읽지 마라! 그 대신 저자와 소통하라
눈으로만 읽는 독서는 의미가 없다. 이제는 ‘행복 독서법’을 통해 책을 눈으로만 읽는 대신 책 속으로 들어가 저자와 소통하는 법을 알아야 할 때다. 그러다 보면 어느 순간 공기처럼 자연스럽게 내 곁에 가까이 있는 책들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 독서법》은
책 읽기를 어려워하는 사람, 무엇을 읽어야 할지 모르는 사람, 책을 왜 읽어야 하는지 모르겠다고 불평하는 사람을 위해 쓰였다. 단순히 책을 ‘무조건 읽어야 한다’고 강요하는 대신 자연스럽게 가까이할 수 있는 방법을 일러준다. 이는 책 읽기를 어려워하는 사람에게는 쉬운 방법을 찾아주고, 무엇을 읽어야 할지 모르는 사람에게는 책을 선택할 수 있는 눈을 주고, 책을 왜 읽어야 하는지 모르겠다는 사람에게는 동기를 제공해줄 것이다. 그리고 마침내 책을 통해 꿈과 끼, 행복을 찾게 해줄 것이다.

추천사
나는 우리 인성의 피폐함에서 우리를 구할 빛 역시 독서에서 구할 수 있다고 믿고 있다. 《행복 독서법》은 가야 할 길을 몰라 헤매고 있는 어린이들과 청소년들, 그리고 자녀 교육에 노심초사하는 부모님들에게 등대처럼 희망적인 조언을 줄 것이다.
- 서울특별시 교육감 문용린

《행복 독서법》은 책을 평생친구로 삼기 위한 그 길 위에 내딛는 첫 번째 씩씩한 발걸음이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사장 신용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