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자녀의 명문대 합격의 열쇠는 인성, 진로코칭에 달려있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서 발표한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인성관련 7개 항목 작성을 위한 
수능 실전 노하우 수록!

 

《명문대로 가는 인성?진로코칭》은 
단순한 입시위주의 교육을 벗어나, 진정한 인간미 넘치는 교육현장을 위한 참된 인성교육을 담고 있다. 인성은 하루아침에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기에 어릴 때부터 부모의 절대적인 양육과정이 중요하다. 부모가 만들어주는 최고의 유산이 인성이다. 
영국의 명문사립학교 뿐만 아니라, 미국 등 세계적인 학교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학과실력도 중요하지만 때로는 인성 자체를 더 중요하게 평가하기도 한다. 훌륭한 글로벌 리더의 전제조건이 ‘인성’이 제대로 갖추어진 사람이어야 한다는 것을 입증하고 있다. 최근 우리나라에서 도입한 학생부종합전형은 이미 오래 전부터 교육 선진국들은 전통적으로 시행해오고 있다.  
훌륭한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자신감이나 엘리트 의식을 부여하되 사회적으로 고립되지 않는 사회와의 소통이 가능하도록 철저한 인성교육이 없이는 독불장군에 불과하기에 이 책에 그 핵심적 가치를 담았다.

 

 

저자 최원호는 부모교육을 비롯한 인성교육, 기업교육 전문가다. 연세대에서 신학 석사, 고려대에서 교육학 석사 과정을 수료한 후 홍익대에서 상담심리전공으로 교육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한국교육상담연구원 원장으로서 고려대학교, 세종대학교, 한영신학대학교 겸임교수로, 공무원 연수원, 기업교육 및 기업연수원에서 최고의 강연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중에서도 특히 자녀교육의 1차적 책임을 부모에게 두고 ‘부모가 행복해야 자녀가 행복하다’는 것을 모토로 한 강연을 하고 있으며, 더불어 청소년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운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