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경제교육에 가치를 심다!
불행한 구두쇠로 키울 것인가? 행복한 부자로 키울 것인가?

 

돈만 가르치는 경제교육은 아이를 불행한 구두쇠로 만들기 쉽다. 반면 다섯가지 가치를 함께 전하는 파워경제교육은 아이가 주변을 돌아볼 줄 아는 행복한 부자로 만들 수 있다. 100세 시대를 이끌어갈 행복한 부자로 키우기, 그 해답은 파워경제교육에 있다.
경제교육에 다섯가지 가치를 담은 ‘파워경제교육’은 100세 시대를 살아갈 우리 아이를 위한 부모의 현명한 선택이다. 아이들은 엄마의 경제관념을 그대로 배우게 된다. 따라서 아이의 진짜 성공을 위해서는 가정에서의 파워경제교육으로 엄마들이 자녀의 경제멘토가 되어주어야 한다.
파워경제교육은 일상생활과 맞닿아 있다. 그렇기 때문에 부모로 하여금 아이에게 올바른 경제교육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인생교육까지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더 나아가 파워경제교육에서 실제로 실행하고 있는 경제교육 프로그램을 부모가 직접 가정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실어 이론적인 설명뿐만 아니라 구체적인 도움도 주고자 했다.

 

저자 조윤정은 한화투자증권(구 푸르덴셜투자증권)에 입사해서 18년의 경력을 쌓아 경제에 대한 실전에서의 노하우를 갖고 있다. 아이들을 위한 교육 봉사활동으로 경제교육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경기대학교에서 청소년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청소년학 석사 과정을 수료했다. 그리고 ‘파워경제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현재 ‘파워경제교육센터’의 대표직을 맡고 있으며 초등학교, 청소년 단체 등에서 교육 활동 및 국제웰빙전문가협회 객원교수로 활동하고 있다.《우리 아이 세 살 때 배운 경제교육, 100세까지 간다>(동부그룹 웹진 사내외보) 등의 글을 써서 기고했고, 2013년 1월에는 EBS 프로그램 《부모>에 ‘행복한 부자로 키우는 우리 아이 경제교육’을 주제로 출연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