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승진, 성공을 하고 싶다면
베스트 프레젠터가 되라! 

 

지금은 자기가 가지고 있는 지식과 경험을 다른 사람들과 어떻게 잘 소통하여 설득하느냐에 따라 성공여부가 결정되는 시대다. 소통기반의 설득력을 향상시키는 도구가 프레젠테이션 역량이다. 프레젠테이션의 중요성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프레젠테이션이 한 사람의 성공 위치와 크기를 결정한다. 

 

필자는 대우전자에 입사하여 현재 삼성SDS 까지 27년간 대기업에서 직장생활을 하고 있다. 직장생활을 잘하기 위해서 프레젠테이션은 모든 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필자는 PMProject Manager으로, 컨설턴트로 활동하며 산업현장에서 수많은 프레젠테이션을 직접 수행했다. 또한 프레젠테이션을 받아 보기도 했고 후배를 멘토링하기도 했다. 삼성SDS에서 Best Presenter로 선정이 되었고, 프레젠테이션 Clinic 강사를 했다. Best Presenter 자격 심사위원으로 활동하며 1,000명 이상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자격심사를 하기도 했다. 이런 현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프레젠테이션의 본질과 노하우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 책을 집필하게 되었다. 

 

이 책은 지금 이 시대에 프레젠테이션이 왜 중요한지, 1등의 프레젠테이션이 무엇인지, 주목받고 싶은 여러분이 알아야할 6가지 PT법칙 그리고 1등의 프레젠테이션이 되기 위한 7가지 기술을 제시하고 있다.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프레젠테이션의 달인들이 많다. 조직의 리더가 되기 위해서 프레젠테이션을 잘해야 한다.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도 프레젠테이션 역량이 필수요소다. 성공한 사람들이 프레젠테이션을 잘하는 것이 아니라 프레젠테이션을 잘하는 사람이 성공한다. 프레젠테이션 하나로 인생이 바뀌는 시대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프레젠테이션을 잘하는 사람은 타고 났다고 생각한다. 프레젠테이션 하기를 두려워한다. 이 책은 이러한 고민을 가진 학생, 직장인을 위한 책이다. 어떻게 하면 프레젠테이션을 잘할 수 있고 나를 차별화할 수 있는지 방법을 제시한다. 지금은 프레젠테이션이 당신의 위치를 결정해준다. 성공을 기대한다면 지금 당장 프레젠테이션 역량을 키우는데 시간을 투자하고 집중하라! 당신이 바라는 모습과 한 방향으로 나아가라.

저자 은서기는 국내 대기업의 IT서비스 업체(대우전자, 대우정보시스템, 삼성SDS)에서 27년간 근무하며 IT시스템 프로그래머(개발자)로서 제조/유통/서비스 분야의 시스템 분석 및 개발업무를 수행하였고 CONSULTANT와 PROJECT MANAGER로 IT 서비스 산업을 리드하는 일을 해왔다.

현재는 국내에서 쌓은 IT기술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중국, 중동 지역에서 해외사업개발 업무를 하고 있다. 국내기업(대우전자, 대우통신, 삼성전자, 대우자동차, 삼성에버랜드), 해외기업(화웨이, TCL, 메이디, 미국 ARAMARK), 공공기관(법무부, 문화체육관광부, 국민건강보험공단, 해양경찰청, 정보통신연구진흥원, 교육과학기술부), 금융기관(삼성카드, 다이너스 클럽) 등에서 PROJECT MANAGER로 활동하면서 본격적으로 프레젠테이션에 입문하게 되었다.

삼성SDS에서 수여하는 연말 왕중왕전 베스트 프레젠터(BEST PRESENTER)에 올랐으며, 사내 프레젠테이션 클리닉 강사, 사내 BEST PRESENTER 자격 심사위원으로 활동하여 1,000명 이상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자격심사를 하였고 프로젝트를 하는 직원들의 프레젠테이션 멘토로도 활동하고 있다.